더펜
 
[레저-여행]
 
 
작성일 : 21-01-11 08:12
[MARCA] 리오넬 메시, 7번째 피치치 수상 "무관중 경기는 끔찍하다"
 글쓴이 : 김동
조회 : 98   추천 : 0   비추천 : 0  
[MARCA] 리오넬 메시, 7번째 피치치 수상 "무관중 경기는 끔찍하다"



[MARCA]  Luis F. Rojo              원문보기(클릭)


리오넬 메시는 개인 수상보다는 팀 수상이 자신에게 더 가치 있는 것이라고 항상 강조한다. 그것이 바로 메시가 8번째 피치치에 목매달지 않는 이유이다. 그가 원하는 건 새로운 리그 우승컵이다. 메시는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빈 경기장에서 뛰는 것에 대한 고충을 토로했다.


Q. 7번째 피치치를 수상했다. 놀라운 업적이다.

▲ 그렇다. 내가 이렇게나 많은 피치치를 수상하고 텔모 자라의 기록을 넘을 것이라고는 상상해본 적 없다. 매우 큰 기쁨이다.


Q. 피치치에 등극한 지난 시즌보다 득점이 적다. 8번째 피치치를 생각하고 있나?

▲ 모르겠다. 정말로 생각하지 않았다. (피치치는) 나를 두렵게 하거나 걱정스럽게 만드는 것이 아니다. 차라리 피치치보다 우리가 지난 시즌에 얻지 못한 리그 타이틀을 다시 얻고 싶다. 그래서 우리는 리그 우승컵을 위해 싸워나갈 것이다.


Q. 이번 시즌에는 챔피언스리그에서의 바르셀로나와 라 리가에서의 바르셀로나 사이에서 큰 차이점이 보였다. 바르셀로나가 두 대회에서 우승하기에 충분하다고 보는가?

▲ 이 클럽에서 항상 그래왔듯이 우리는 모든 대회에서 우승하고자 한다. 우리는 조금씩 성장해나가고 있다. 리그 초반부에 약간 제동이 걸렸던 것은 확실하다. 그렇게 많은 승점을 놓쳐선 안 됐다. 알라베스 원정이나 헤타페 원정에서 더 많은 승점을 얻을 자격이 있었다고 생각한다. 캄프 누에서 열렸던 엘 클라시코도 마찬가지다. 그 세 경기에서 우리는 많은 기회를 만들어냈고 득점에도 성공했다. 우리가 상황을 바꿨더라면 경기도 바뀌었을 것이다.


[MARCA] 리오넬 메시, 7번째 피치치 수상 "무관중 경기는 끔찍하다"



Q. 라 리가 타이틀을 다시 가져오기 위한 방법이 있나?

▲ 지금으로서는 순위를 높이기 위해 몇몇 경기에서 계속 좋은 결과를 얻는 것이 중요하다. 시간이 걸리는 일이고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으로 모든 게임이 매우 힘들다. 축구가 많이 바뀌었고 모두에게 힘든 일이지만, 차근차근히 상황이 안정될 것이다.


Q.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으로 인해 무관중경기를 치른 지 9개월이 됐다. 무관중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힘이 드는가?

▲ 매우 힘들다. 무관중으로 플레이하는 건 끔찍하다. 매우 이상한 기분이다. 경기장 안에 사람이 보이지 않아 훈련하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그리고 경기 초반에 집중하는 데에도 오랜 시간이 걸린다. 그래서 우리가 팽팽한 경기를 많이 보는 것이다. 어느 팀을 상대하든지 간에 승리하기 매우 힘들다.


Q. 최근에 특별한 골을 기록하고 나서 마라도나에게 경의를 표하는 세레머니를 했다.

▲ 매우 특별한 날이었고 내가 준비한 작은 세레머니를 할 수 있었다. 마라도나의 유니폼을 보여줄 수 있었다. 디에고가 더 이상 우리와 함께할 수 없게 되었음을 의미하는 날에 있었던 아름다운 기억이다.